본문 바로가기

영국드라마

[영드]블랙미러 시즌1 : 1화 돼지와 공주

*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블랙 미러 시즌1(영국 Channel4)에 있습니다. *

BLACK MIRROR 블랙미러 시즌1 : 영국 드라마 3부작

과학 기술이 급격히 발전함에 따라, 우리 사회에 미치는 악영향을 극단적으로 담아낸 SF 옴니버스 드라마 <블랙미러>. 옴니버스식 스토리 구성으로 각 시즌 각 화는 모두 전혀 다른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.

2011년 12월에 첫 방영하여 현재까지 시즌5가 나온 상태다. 블랙미러 시즌 3부터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바 있으며 미디어와 정보기술의 발달에 대한 부작용을 잘 그려낸 드라마라는 평을 받고 있다.

오늘은 블랙미러 시즌1의 첫 에피소드인 <돼지와 공주>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한다.

[문화 리뷰 수박이의 스포 없는 줄거리]

어느날, 영국의 공주 수잔나가 납치되었다. 범인은 공주를 담은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고, 이 영상은 언론도 통제 할 수 없을 정도로 SNS를 통해 급속히 전파된다. 

더욱이 믿을 수 없는 사실은 수잔나를 납치한 범인이 정해진 시간에 여러 방송사에 생중계로 나올 수 있도록 영국 총리 그리고 돼지와의 수간 즉 성관계를 요청하였으며 이를 어길 시 수잔나는 살아남지 못할 거라고 예고하였다.

이 사실을 접한 언론과 많은 시민들은 반대 여론을 야기하였으며 총리 주변인들 또한 행해선 안된다며 다른 방법들을 모색한다.

한쪽에선 범인을 잡기 위해 출처를 알 수 없던 동영상을 역추적 하였고, 또 다른 한 쪽에선 포르노 배우 대역을 구해 총리의 얼굴을 CG로 합성하고자 한다.

이 와중에 해외 외신은 수잔나 공주의 납치 사건을 보도하였고, 영국 총리와 돼지가 수간할 수도 있다는 사실이 전 세계적으로 알려졌다.

그러던 중 방송국으로 의문의 소포가 하나 도착한다. 그 안에 동봉되어 있던 건 범인이 보낸 USB와 수잔나 공주의 것으로 추정되는 손가락이었다.

행인이 찍은 사진이 SNS에 올라왔고, 이를 확인한 범인이 총리가 대역을 구해 수간 장면을 찍으려 하던걸 알아 챈 것이었다. 이에 범인은 속임수를 쓰지 말라며 경고의 뜻으로 보내었고, USB 영상엔 공주가 괴로워하는 모습과 잘린 손가락이 보였다.

이 영상은 뉴스 속보로 방송되었고, 많은 이들이 총리가 공주를 구하기 위해 납치범의 요구에 응해야 한다며 갑자기 여론이 뒤바뀌게 된다. 과연 총리는 어떠한 선택을 할 것인가. 수잔나 공주의 생사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. 그리고 범인은 누구이며 왜 이러한 계획을 세운 것일까.

[문화 리뷰 수박이의 총평]

<블랙미러 시리즈 1-1화: 공주와 돼지>는 깊은 충격을 선사한 내용이었다. 예상치 못한 스토리만큼이나 생각해야 할 부분이 많았고, 개인의 존엄성을 넘어서 소셜 미디어의 힘, 대중의 여론 등을 아주 잘 담아낸 시리즈였다.

늘 보고자 했던 해외 드라마 중 하나였던 <블랙 미러>. 개인적으로는 지금껏 봐왔던 드라마 중 가장 충격적인 내용이 아닐 수 없다. 앞으로 차근차근 매 시리즈를 시청하고 리뷰를 쓸 예정이다.

<--콘텐츠 자동 광고 삽입-->